FAQ

송 아트 그리기 지도법은 그림의 표현 도형 (글씨) 동그라미, 세모, 네모, 가로, 세로, 삼자삼자를 그릴 수 있는 기본적인 두뇌를 가진 성인이면 누구나 지도 할 수 있답니다.

선생님의 그림 솜씨와는 무관하답니다. 선생님은 사물에 대해 아이들이 관찰 하고 표현 해 볼 수 있도록 안내 해주시면 된답니다.

기존의 미술 활동을 공간과 시각의 미를 표현하는 개념이라면. 송 아트는 그림을 인지적 과정의 결과와 지식을 구축 해 가는 표현으로 정서와 감정, 무의식의 표출로 본다는 점이 다릅니다.

네 ^^* 그리기 지도방법과 그림 분석 방법은 송 아트 연구소가 잘 제시 하고 있습니다. 잘 하실 수 있어요~

송 아트교육은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 하도록 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심리학적인 관점과 인지학적 관점으로 아이의 그림을 잘 관찰 하여 보면 상담이 가능 하답니다.

송아트에서 말 하는 도형을 그리기의 시발점으로 사용하는 부분을 이야기 하는 군요. 5분만 송아트 교육을 들어 보시면 그 오해는 없을 꺼예요. 송아트 교육은 자연 생태계를 아이들이 알아가고 일상의 활동을 알아가게 하는 극히 합리적인 사고 활동과 상상과 공상의 미술 활동의 지도법을 가지고있 답니다.

사물에 대한인지 활동이 기반이 되고 아이가 스스로 사용할 수 있는 미술 재료가 한정 되어 있어 그렇게 보일 수 있답니다.송아트가 추구 하는 그리기 방법과 6단계의 두뇌 촉진 프로그램을 알게 된다면 이 오해는 풀릴 것입니다. 의견을 들여다 보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먼저 송 아트지도 방법을 이해하시게 된다면 상담은 인지 학적 관점과 심리학적 관에 대해 아시는 만큼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만2세 아이들의 인지 활동의 왕성한 두뇌 활동에 대해 알게 된다면 그림지도는 너무도 필요합니다. 그림으로 보았을 땐 낙서 이지만 의견으로 보았을 때 놀라운 아이의 능력을 알게 되죠

그림은 곧 아이의 언어이기 때문에 그림에 자신의 의견을 어떻게 표현했느냐~ 그림의 내용을 어떻게 정리 하여 글로 쓰느냐는 문제는 글을 쓸 수 있는 아이들에게는 간단 한 과정이랍니다.

아는 것을 표현한 아이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경청하며 공감 하고 지지해 주며 발문 하여 기록할 때 선생님은 아이들의 눈빛이 빛나는 것을 봅니다. 아이들의 그림 감상은 “멋지다” “아름답다” “기발하다‘의 감상 방법으로 해서는 안됩니다. 아이들은 예술성을 표현 하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과 무의식을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발문 기록은 반드시 해줘야할 선생님의 수업 활동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