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그동안 어떻게 해오셨나요?

대부분의 유치원/ 어린이집은 보육기관, 또는 초등교육을 대비하기 위한 교육기관의 의미로 자리 잡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곳에서 진행되는 교육들도 위의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요.

하지만 대게 그런 교육을 진행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현재 대거 폐업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심각한 저출산과 설상가상으로 코로나까지… 점차 유치원 교사의 설 자리가 없어지고 있지요.

단순히 아이들을 돌봐주고 알려주는 곳이 아닌, 아이들의 숨겨진 잠재성을 끌어낼 수 있어야 하며 불안정한 심리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곳만이 선택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태어날 적부터 갖고 있는 보석을 발견하지 못하고 마치 기계처럼, 천편일률화되어 가는 아이들을 보며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송아트 연구소는 아이들의 개성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똑같은 교육만을 주입받는 이 교육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의사소통이 다소 서툰 아이들 특성상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매개체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노래, 그림, 만들기, 발표

그중 특히 미술은 아이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낙서 같아 보이는 그림 속에도 아이들의 의견이 쏙쏙 담겨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40여 년간 아동 미술 교육 분야에 종사해오며, 유. 아동 그리기 지도법과 심리에 대해 연구하였고 이러한 정보를 널리 알려야 되겠다 생각하였습니다.

송아트 연구소의 그리기 지도법 프로그램은 교과부 승인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허가로 민간자격증을 발급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기 지도사’ 자격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그리기 지도사란?

기존의 유. 아동 미술 교육은 보고 그리기, 따라 그리기 식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교육 방법은 아이들 개개인의 강점을 발견할 수 없을뿐더러 선생님은 그저 ‘가르치는 자’일뿐이지 아이들을 ‘안내하는 자’가 되지 못하였습니다.

송 아트는 아이들의 보석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안내하는 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기 지도법’은 최소한의 가이드 라인 제시 후 아이들의 의견이 담긴 그림을 그리게끔 도와주는 지도법입니다.

미술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그릴 수 있게끔 쉬운 가삿말로 이루어진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그리기 시간이 시작됩니다.

2. 그리기 지도사 자격증 과정

16시간 이수 후 자격증 시험 응시(지역별로 수업 진행)

① 1차 강의

② 2차 강의

③ 3차 강의

④ 4차 강의

아직도 차별성 없는 아동 미술 교육하실 건가요?

아동 교육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은 아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계신 분들입니다.

그리기 지도법을 통해 사랑하는 아이들의 꿈을 펼쳐줄 수 있는 ‘안내하는 자’가 되십시오.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