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있는 아이? NO! 잠재성이 있는 아이

아이 손을 잡고 근심 어린 표정으로 들어오는 어머니, 하나같이 이런 말씀을 하십니다.

“우리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영. 유아기는 아이의 뇌 발달이 90% 이뤄지는 아주 중요한 성장 시기입니다.

우리 아이가 잘됐으면 하는 마음에, 또는 걱정되는 마음이 가득하시겠지만, 이 편견부터 깨셔야 합니다.

모든 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잠재성을 갖고 태어납니다. 다만, 여러 내 외부적인 요소들로 빛이 꺼진 어른으로 성장하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송아트 연구소 교육 목표는 아이들의 심리를 먼저 사랑으로 이해하고 감싸주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그 후 그 아이만의 두뇌의 특징을 인정하고 성향에 맞추어 교육 방법을 제공하여 도와주고 용서하는 리더쉽을 지닌 자주적인 어린이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즉, 아이를 공감해주고 사랑으로 안아주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며, 아이마다 다른 두뇌의 특징을 인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 물정 모르는 것으로 보이는 아이도 사실은 ‘존중받아야 하는 한 인격체’입니다.

아이를 위해 투자하십시오.

  1. 아이 교육 과정이란?

송아트 교육은 신나는 노래를 부르며 미술을 싫어하는 아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사로 아이가 그림을 통해 의견을 드러낼 수 있도록 선생님의 안내와 함께 이루어지는 지도법입니다.

아이의 성향, 기질, 좌뇌/우뇌의 특징 등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그 아이만의 장점을 끌어내도록 교육하는 것이 아닌 ‘안내하는 것’이 송아트 교육입니다.

만 2세부터 초등교육까지 다양하게 편성되어 있는데요, 뇌 발달의 90%가 끝이 나는 유.아동 시기의 프로그램을 주로 삼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송 아트, 교육 과정 안내

① Basic Song Art

  • 4세(만 2세)
  • 2세의 어린이들에게 들어보는 발문 기록은 유아들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② Art&Word

  1. 4~7 세(만 3세~6세)
  2. 유아들의 인지 발달에 맞추어 제작한 그리기 지도법
  3. 표상 능력 향상, 인지 발달 측정 도구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

③ Brain Development Art

-하나의 문제 제시에 어떤 의견을 가졌는지 파악/토론을 통한 인성교육

④ Song Art

– 5~6세(만 4~5세)

-아이의 우뇌/좌뇌의 활동 성장

⑤ All Brain세(만 6세)

-7세(만 6세)

-논리적 사고력이 풍성해지는 7세 어린이들이 초등학교를 가기 전의 융합 영재 교육과정

선생님뿐만 아닌 부모님도 이제는 아이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자’가 되어야 합니다.

송아트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아이를 단순히 가르치고 알려주는 교육법이 아닙니다. 아이가 의견을 올바른 방법으로 펼칠 수 있게 도와주며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안내하는 교육법’입니다.

아이가 자신의 의견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더 문의하실 점은 아래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